PLACE
보다 새로운 패션디자인의 교육과 담론의 공간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출발합니다.

단순히 유학 포트폴리오 교육의 목적이 아닌 패션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 패션디자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자유로운 공간을 만들고자 “PLACE”와 동음이의어인 “PLAYS”의 개념을 가지고 2010년 서울에서 시작했습니다. 런던 Central Saint Martins 와 Royal College of Art에서 수학하였고, 20여년의 현장경험과 수업경력을 통해 발전시켜 온 패션 디자인 교육 방법론을 가지고 양질의 디자인 교육을 시작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Central Saint Martins BA Fashion 과정 70명이상 합격, CSM MA, RCA MA, Parsons MA fashion 과정에 매년 합격생을 배출하는 독보적인 패션 디자인 유학 아카데미로 성장하였습니다.
국내 최고의 패션포트폴리오 교육을 통해 패션디자인 유학을 준비하시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Director Hwan Heo
Royal College of Art MA

WHY PLACE SIMUATLION

PLACE는 수준 높은 Fashion Design Portfolio 교육과 차별화된 컨설팅을 통해 최상의 교육 환경을 약속드립니다.

Tutorial Method 컨설팅 프로그램

PLACE에서는 단순히 영리 추구를 목표로 삼지 않으며 훌륭한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매해 심층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재까지 400여명이 넘는 Central Saint Martins, London College of Fashion, RCA, Parsons 합격생들의 결과를 만들어 왔지만상기 학교의 입학은 쉽지 않습니다. 15년간의 포트폴리오 수업의 노하우와 BA, MA 재학생의 Project Work(CSM BA Womenswear의 모든 Project Lesson), 졸업작품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매해 발전시켜온 Teaching System을 바탕으로 기존 한국식 수업과 차별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해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 유학 준비생에 대해서는 과감히 Drop System을 적용, 소수 정예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 스타일

    패션디자인 교육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핵심 개념 중 하나가 바로 "Something New"입니다. 그만큼 현지 교수진에서는 매년 수많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새로운 느낌의 포트폴리오를 학생들에게 요구합니다.
    PLACE에서는 최신 포트폴리오 스타일을 연구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단순 유럽 스타일을 따르는 것이 아닌 새로운 포트폴리오 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PLACE에서는 지난 수년간 배출한 합격생들의 포트폴리오 및 영국,미국,프랑스, 벨기에 등 많은 해외 대학의 패션 포트폴리오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료는 현재 유학을 준비중인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 방대한 Research 자료

    한국에서 포트폴리오 준비시에 가장 어려운 점이 바로 리서치 부분 입니다. 아직 리서치에 대한 개념이 확실하게 자리잡지 못한 탓에 인터넷 자료나 개인적인 사진 리서치 정도에 머물러 있는게 한국 패션 디자인교육의 한계이자 현실입니다. PLACE에서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300여권의 Fashion 및 Art&Design 관련 수준 높은 원서를 보유 하고 있으며, 이미 절판되어 구하기 어려운 희귀한 Fashion 관련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Research 자료를 제공 합니다.

  • 로컬 멘토링

    PLACE에서는 매달 적으로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디자이너 들과 CSM,RCA,PARSONS,Antwep MA Level 이상의 졸업생 분들을 초청하여 개별 포트폴리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보다 객관성있는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